728x90

2025/07/05 3

2025년 울산 119안전문화축제 관람 후기 (울산전시컨벤션센터, UECO)

2025년 7월 5일 토요일.특근이 없는 토요일 오늘 방문한 곳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유에코)다. 이곳에서 오늘까지 울산 119안전문화축제 행사가 있다고 해서 관람하게 되었다. 행사기간은 오늘까지라서 때마침 특근이 없는 날에 맞춰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 별도로 입장료는 없으며, 입장권도 필요하지 않다. 누구나 자유롭게 출입해서 관람할 수 있다.주로 내 나이 또래의 젊은 부모들이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많이 방문했다. 귀엽고 예쁜 아이들도 많았고, 젊은 엄마분들도 남편과 함께 예쁘게 단장하고 찾아오셨다.이곳 방문객들 대다수가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찾아온 가족 단위다보니, 대부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맞춰져 있었다. 그렇다보니 소방시설에서 중요한 자탐설비(발신기, 수신기)와 같은..

울산 남구 번영로, 레벤투스 오피스텔 건물 앞에서 - 느티나무(槐) 조경수(造景樹)

2025년 6월 30일 월요일.6월 28일(토요일) 근무 후 대체휴무일 오늘은 태화루도서관(울산에서 매주 월요일에 문을 여는 몇 안되는 도서관 중 하나)을 들렀다 울산 남구 번영로 일대를 산책하였다. 산책하는길에 울산의 중심 번영로에서 그토록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레벤투스 오피스텔(옛 다인로얄팰리스) 앞을 지나가게 되었다. 이곳 건물을 지나가면서 심어져있는 조경수들마다 독특한 표식이 돼있단 사실을 알게되었다. 각 조경수마다 "수목이식표"라는 식별표를 만들어 부착돼있으며, 번영로 도로를 중심으로 유도식재(誘導植栽)가 돼있다. 수목이식표에는 조경수 나무의 위치, 수목명, 규격, 시공업체명, 이식(移植)날짜 등이 상세히 기재돼 있다. 이 나무의 수목명은 느티나무라고 한다. 느티나무는 한자어로 괴목(槐木)이라..

울산 울주군 온양읍, 발리 & 남창역 산책로를 걷다

2025년 6월 29일 일요일. 친구를 만나러 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있는 남창리에 다녀왔다. 친구와 함께 온양읍 발리, 그리고 남창역 뒷편에 있는 남창천 산책로를 산책했다. 남창역 뒷편으로 드넓은 논이 펼쳐진다. 화창한 날씨라 햇살을 머금은 벼는 모내기가 모두 완료된 모습이다. 가을이면 고개숙이며 무르익은 벼의 모습을 온양읍에서 볼 수 있을것 같다. 발리온천과 그 옆으로 여울목아파트가 보인다.준공된지 10여년밖에 되지 않은 신축아파트라 매매가격이 온양읍에서 제법 비싼편이다. 동해선 철도교량이 지나가는 남창천의 모습. 왼쪽은 전차선이 없는 형태의 옛 철도교량인데, 온산공단에 있는 온산역에서 출발하는 화물열차들이 다니는 단선철도 노선이다. 현재까지도 발리건널목이 존재하고 있다. 멀리 남창중학교가 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