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3 6

울산 벚꽃명소 무거천 궁거랑, 그리고 삼호교에서

2024.03.30.(토)오늘은 특근이 없는 날이라서 모처럼 화창한 날씨 속에 벚꽃이 한창 만개하고 있는 무거천 궁거랑과 삼호교를 산책하러 갔다. 사진 왼쪽 아래에는 폰카메라로 촬영하다가 멀리서 우연찮게 담겨진 것인데, (일부러 촬영한건 아니다.) 가판대를 설치하고 사람이 서있는 모습이다. 울산 시내에서 인파가 많은 곳이면 흔히 볼 수 있다. 양심적 병역거부나 사회복무, 병역 관련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그 유명한 "여호와의 증인(여증)"이라고 하는 종교 신도들이다. (장로회, 감리회 등 개신교에선 이들을 "이단"이라 부른다.) 가판대에 설치된 유인물 책자는 돈을 주고 살 필요도 없으며, 그냥 가져가면 된다. 예전에는 저렇게 그냥 멍하니 서있기만 한 것은 아니었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직접 나눠주기도 했..

울산 범서읍 굴화리, 태화강변 자전거길에서

울산 범서읍 굴화리, 굴화주공 강변그린빌아파트 앞에서 2024년 3월 20일 아침 촬영 (갤럭시A8 2018 A520 폰카메라 사용) 같은 장소, 2024년 3월 15일 금요일 아침 촬영 아침 안개가 자욱한 태화강변 다운동 일대 모습 2024년 3월 13일 수요일 촬영 안개가 자욱한 굴화주공강변그린빌아파트의 모습. 2024년 3월 12일 화요일 촬영 안개가 자욱한 태화강 건너 다운동 일대와 징검다리 모습. 2024년 3월 12일 화요일 촬영

울산대학교 경영대학 경영관(24호관)

2024.03.02.(토) 3.1절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모교에 방문하였다. 가끔씩 무거동을 지나는 일이 있다면 이따끔씩 내 모교 울산대에 들러 가볍게 산책을 하곤 한다. 졸업한지도 어느덧 10여년이 넘는 긴 세월이 흘렀는데, 나는 이곳 24호관 경영관에서 경영학과로 수업을 들었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내가 입학할 당시엔 1학년때 "경영학부"로 학부제 입학하여 2학년때 경영학과, 회계학과, 경영정보학과 3개 전공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경영학과를 선택했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 회계학과를 선택할걸 하는 후회가 들기도 한다. 수학, 계산을 싫어했던 스무살 내 모습이 못내 아쉽게 느껴진다. 19살이던 고등학교 3학년 시절 내신성적도 저조하고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던 나는 뒤늦게 후회..

맥도날드, 울산굴화DT점에서

평일 아침 일찍, 울산 범서읍 굴화리에 찾아온다. 상북면에 있는 공장 생산직에 출근하고 있는데, 통근버스가 이곳 굴화리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울산 도심과 언양 사이를 잇는 굴화리는 넓은 차선만큼이나 교통량도 많고 복잡하다. 시내버스도 늘 혼잡하다. 나는 남구 도심에서 새벽 일찍 시내버스를 타고 굴화리에 도착한 후, 다시 통근버스를 탑승해서 출근하고 있다. 적어도 한번은 버스를 갈아타야 하는 셈이다. 출근하는데만 거의 2시간을 잡아먹는다. 잔업하는 날까지 포함하면 출퇴근에만 4시간여 소요되는 셈이다. 자동차부품 회사 특성상 잔업 특근도 많이하기 때문에 새벽에 별을 보고 출근해서 밤에 달을 보며 퇴근하는게 이젠 아무렇지 않은 일상이 되었다. 굴화리에 도착하면 통근버스가 올때까지 아직 해가 떠오르지 않은 새..

BJ그리는연유 - 2024 서울 K-illustrationfair(케일페,KIF) 참석 후기 (코엑스)

2024.02.25.(일) 서울 강남구 삼섬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4 서울 케이일러스트레이션페어(K-illustrationfair, 케일페)를 관람하기 위해 모처럼 휴일을 맞아 서울까지 먼길을 방문하였다. 이번 케이일러스트페어 전시회에서는 내가 개인적으로 넘넘 좋아하는 현재 아프리카TV 및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신 BJ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서 이번 케이일러스트페어 "다미화원" 부스에 참가하신다고 하여 넘넘 기대되구 설레었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당일 일요일 새벽 일찍 버스를 타고 동서울터미널로 출발하였다. 상주영천고속도로를 달리다보니 경북 군위군을 지나면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었다. 낙동강구미휴게소에 잠시 휴식시간에 화장실을 다녀오며 촬영한 모습이다. 햇살보다 고운 그리는연유 여신님이 세상 밖을 나오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