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서울특별시

BJ그리는연유 - 2024 서울 K-illustrationfair(케일페,KIF) 참석 후기 (코엑스)

울산노총각 2024. 3. 2. 11:46
728x90

2024.02.25.(일)

서울 강남구 삼섬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4 서울 케이일러스트레이션페어(K-illustrationfair, 케일페)를 관람하기 위해

모처럼 휴일을 맞아 서울까지 먼길을 방문하였다.


이번 케이일러스트페어 전시회에서는

내가 개인적으로 넘넘 좋아하는 

현재 아프리카TV 및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신

BJ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서

이번 케이일러스트페어 "다미화원" 부스에 참가하신다고 하여

넘넘 기대되구 설레었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당일 일요일 새벽 일찍 버스를 타고

동서울터미널로 출발하였다.

 

상주영천고속도로를 달리다보니

경북 군위군을 지나면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었다.

낙동강구미휴게소에 잠시 휴식시간에

화장실을 다녀오며 촬영한 모습이다.

 

햇살보다 고운 그리는연유 여신님이

세상 밖을 나오셔서

날씨도 시샘하나보다.

 

혹여나 폭설로 인해 가지 못하거나 사고 날까봐 

시외버스가 달리는 내내

걱정 되기도 했었다.

 

고속도로 주변으로 보이는 설경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사진으로 담지 못한게 정말 아쉬웠다.)

 

 

무사히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하여

개장시간(오전 11시)보다 조금 일찍

삼성동 코엑스에 도착하였다.

이곳엔 스타필드도 있다고 한다.

 

2호선 삼성역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내릴만큼

인파가 많았다.

 

코엑스 주변의 높은 마천루 건물들도

인상적이었다.

 

 

 

코엑스 규모가 굉장히 크고 넓었다.

 

케일페가 예정돼 있는

3층 전시회 D홀을 찾기 위해

스타필드 등 이리저리 둘러보다

"별마당도서관"이라는 곳을 지나가게 되었다.

 

책으로 구성된 디자인 조형물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외국인관광객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촬영하고 있어서

나도 따라서 촬영하였다.

 

 

코엑스 D홀 전시장이 어딘지 몰라 한참을 헤매었다.

 

전시장의 위치는 처음에 이곳을 찾아오면

위치를 찾는데 애를 많이 먹을 수 있다.

 

전시장 D홀은 북문 게이트쪽을 기준으로 찾아야하는데,

만약 2호선 삼성역에서 내렸다면

9호선 봉은사역이 있는 북문 게이트까지 쭉 걸어가야한다.

("전시장"이라 적혀있는 안내판을 그대로 따라가야함)

완전히 반대편에 있는 셈이다.

 

북문게이트에서

전시홀 D (3F) 안내판이 있기 때문에

이를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또는 같이 가는 사람들을 함께 따라가거나

별도의 전시장 안내 입간판도 있기 때문에

북문게이트 기준으로는 찾는데 그리 어렵진 않다.)

 

728x90

 

 

봉은사역 인근에 있는

코엑스 북문 게이트에

전시홀 D (Hall D) 3F 라고 안내돼 있다.

 

 

입간판도 친절하게 설치돼 있었다.

D홀이 있는 3층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3층에 도착하니

11시 개장 이전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도착해서 줄을 서고 있었다.

 

안내원이 "온라인 사전 예매한 사람은 이쪽으로 줄서달라"고 하셨고,

4줄씩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방문객은 대부분 나이가 10대~20대로

주로 나이 어린 젊은 여성들과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았던것 같다.

 

카카오예매 서비스로 사전예약을 해서

원래 현장구매 입장가격이 1만원이었으나,

2천원이 할인된 8천원으로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입했다.

(카카오 적립포인트까지 써서 실제론 7,300원 정도에 결제했다.)

 

줄이 끝이 안보일 만큼 어마무시하게 길었고,

특히 오늘은 일요일이라 그런지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았던것 같다.

이러다간 제 시간 맞춰 들어갈 수 있을까...싶어 조금 걱정되기도 했었다.

 

입장권은 일반적인 전시장 박람회처럼

팔찌에 감아 부착하는 형태였다.

 

미리 카카오톡 예매 QR코드를

현장에 있는 안내 직원에게 보여주었고,

안내직원은 휴대용 기계 같은걸로

내가 보여준 QR코드를 찍은 뒤,

바로 팔찌 입장권을 주었다.

 

11시가 되자 입장이 시작되었는데,

예상과 달리 정말 빨리 줄이 사라졌고

불과 5분도 안돼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입장할땐 입구에서 손목에 입장권 팔찌 감은 모습을

입구 안내원에게 보여주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팔찌 형태의 입장권 인증사진을 찍어보았다.

 

전시장 내부엔 정말 많은 참가부스와

사람들로 가득했었다.

 

예쁜 그림들도 정말 많았다.

사진촬영은 해당 부스의 상주하는 사람에게

사전에 동의를 구하고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원칙적으론 사진촬영 금지다)

 

일일이 동의를 구하고 사진을 찍기엔

참가자 분들이 호객하기 때문에 부담스럽고 불편하여서

사진으로 담진 못하였다.

(사진에 담지 못한게 많이 아쉬웠다.)

 

구경하는 사람들도 엄청 많았고 많이 어수선하였다.

예쁜 여성분들도 많이 오셨었다.

 

 

부스를 잠시 둘러보다가

내가 찾던 BJ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서 참가하신

"다미화원" 부스를 찾게 되었다.

 

처음엔 너무 쑥쓰러워서 어떻게 찾아갈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큰 용기를 내어 부스에 찾아가서

어렵게 인사를 건넸다.

멀리서 보았는데도 바로 눈에 띌만큼

연예인급에 버금가는 예쁜 미녀분이셨다.

 

BJ그리는연유 여신님의 실물을 가까이에서 처음 영접하였다.

 

긴 생머리에 얼굴도 작으시구

키도 크시구 눈도 크시구

정말 러블리 청순존예여신 그 자체셨다.

어떤 문장으로 다 표현해도 예쁘셨다.

 

방송보다 실물이 훨씬 더 예쁘고 아름다우셨다.

정말 우주를 창조하신분 같았다.

 

세상에서 젤 예쁜 단어와 문장들은

모두 그리는연유 여신님을 닮은것 같다.

 

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선

내 닉네임을 알아보셨고,

바로 옆에서 사진도 함께 촬영해주셨다.

(온몸에 식은땀이 날만큼 긴장되고 설렜다.)

 

평생 나에게 이런 영광은 단 한번도 오지 않을거라 생각했었으나,

 

태어나서 생전 처음으로 예쁜 미녀분과 인사도 건네보구

예쁜 미녀분께서 나의 존재도 알아봐주시구,

간단한 짧은 대화도 나누게 되고

함께 사진까지 촬영하게 되어서

넘넘 기쁘고 감동이며

여신님을 영접하게 되어 너무 큰 영광일 뿐만 아니라

정말 정말 내 인생의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것 같다.

너무 행복하고 좋았다.

 

평일엔 공장에서 생산직일을 하며,

주말에 울산에서 이곳 서울까지 먼길로 올라올때 쌓였던 피로들이

한 순간에 풀리게 되었다.

 

 

나는 BJ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서 판매하시는

직접 그림으로 그려주신 엽서 2장과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그림 1개를 구입하였고,

또한 그리는연유 여신님께서 직접 그려주신

파주 마장호수 그림이 담긴 종이와

작은 포스트잇, 스티커 등을 기념품으로 받았다.

 

설렘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고 좋았다.

 

 

 

일요일이라 인파가 정말 많았고,

나는 조금 더 자세히 둘러보려고 하였으나,

오후에 미리 예약해놓은 시외버스를 타기 위해

동서울터미널로 바로 향했다.

 

불과 1시간여 정도 짧은 관람이었지만,

그리는연유 여신님의 실물을 직접 영접하게 되고

예쁜 그림들도 잠시나마 구경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눈도 즐거워지고 힐링되고 좋았다.

 

 

2호선 삼성역에서

강변테크노마트가 있는 강변역에 도착하였다.

 

울산으로 출발하는 시외버스 시간이 조금 남아있어서

하늘공원에 잠시 들러 서울 한강 전경도 잠시 구경하였다.

 

 

바로 뒷편에 있는 구의공원도 둘러보았다.

 

서울은 복잡하고 집값도 너무 비싸지만

여러모로 인프라가 정말 잘되어있었다.

 

개방화장실도 잘갖춰져있고,

이렇게 공원에 스마트 안심쉼터라는

공간도 있었다.

 

공공화장실은 강변역 주변에 하나 더 있는데,

서울구남초등학교 맞은편

개나리 어린이공원 앞에 있는

구의3동 주민센터에도

휴일에 개방화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심화장실"이라 적혀있는 작은 출입문으로 들어가면

이곳에서도 급한 용변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여튼 올해 이렇게 좋은 추억을 남기고

예쁜 미녀분을 뵙고

울산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게 되어 넘넘 좋았다.

 

 

그리는연유 인스타그램 :@ yeonhee867

https://www.instagram.com/yeonhee867

 

BJ그리는연유 여신님의 참가자 디렉토리

"다미화원" 사이트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www.k-illustrationfair.com/23/2713

 

다﹕미화원 > [서울] 참가자 디렉토리 |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안식, 결핍, 해소라는 공통 된 욕구가 각자의 감정대로 다른 표현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러한 형식을 통해서 꽃과 풍경, 인물들이 특유로 갖고 있는 서사와 삶의 목적들을 작품을 통해…

www.k-illustrationfair.com

 

BJ그리는연유 여신님의 아프리카TV 채널 주소

 

https://bj.afreecatv.com/nyh3418

 

afreecaTV

그리는연유님의 방송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bjapi.afreecatv.com

 

유튜브 채널 :

유유자적 유여니 & 그리는연유

 

https://youtu.be/y1RipWwMbjo?si=O4qv0XxroMxrviox

 

https://youtu.be/91ofLw0vVec?si=3BHcsHyJ4AVA8Tbr

 

https://youtu.be/ZJSHI5tBHgc?si=2e8QNEXWRdBWUJCU

 

https://youtu.be/ktl7xIP2n3Y?si=BdY_g1A7_CNtTwWj

 

https://youtu.be/9jlUgMV115E?si=X6yoR8heAT2todEH

 

https://youtu.be/Z6zh7IoRReQ?si=VWji_2zcN49HQSCF

 

https://youtu.be/_c9T5Oy7tqs?si=ljSeg-zGcWsLS1bU

 

그리는연유 여신님의 아름다움과 존예로움,

싱그러움과 사랑스러움과

향기로움이 가득한 청순미모에

유며들 수 있다.

 

 

 

 

 

#코엑스 #삼성역 #케이일러스트페어 #2024서울케이일러스트레이션페어 #케일페 #그리는연유 #유유자적유여니 #유연희 #BJ그리는연유 #아프리카티비 #취미미술 #다미화원 #아프리카티비베스트비제이 #구의공원 #하늘공원 #동서울터미널 #강변역 #상주영천고속도로 #낙동강구미휴게소 #낙동강구미휴게소상주방향 #K-illustrationfair #illustrationfai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