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산 인적이 드문 도심속 덕신근린공원에서 (온산읍 덕신리)

울산노총각 2023. 11. 1. 10:28
728x90

2023.10.29.(일)

일요일 방문한 곳은

울산 울주군 온산읍 덕신리에 있는

덕신근린공원이다.

 

이곳을 우연히 알게 된 건

온산문화체육센터가 있는 대덕도서관에 들르기 위해

카카오맵을 켜서 버스노선과 지도를 검색하던 중

'덕신근린공원'이라 적혀있는 공원을 발견하였기 때문이다.

 

가화파티오아파트 뒷편에 덕신 제2공원이 있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곳에도 공원이 있는것은 처음 알게 되었다.

 

덕신근린공원(또는 덕신공원)으로 가기 위해선

무림피앤피 사원주택아파트가 있는

덕신리 동네에서도 가장 아랫쪽으로 내려가면 된다.

 

깨끗하게 조성된 길이 인상적이다.

무림피앤피 사택 도로를 걸어가다 보면

윗쪽에 사람이 올라갈 수 있는

등산로처럼 생긴 나무보행로가 보인다.

 

이곳이 덕신근린공원으로 가는 곳이다.

 

덕신근린공원은 작은 산에 조성돼 있기 때문에

이처럼 산을 타고 올라가야 한다.

 

무림피앤피 사원주택 아파트의 모습이다.

건물들이 요즘엔 보기 힘든 건축물 양식이라

상당히 낯설고 신기하였다.

 

덕신근린공원으로 가는 길이다.

올라가는 입구에서 촬영하였다.

 

이곳에서 덕신근린공원으로 걸어가면

약 20여분 정도 소요된다.

생각보다 멀진 않았다.

 

덕신근린공원으로 올라가는길에

덕신리 동네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저 멀리 덕신 고려아연 사원아파트도 보인다.

 

'산성지하차도'라 적힌 곳을 지나가면 된다.

바로 위에 도로는

온양읍이 있는 온산삼거리에서

이수화학 방면의 온산공단과 연결되는 덕신외로라고 하는

큰 도로이다.

(즉, 온양읍 <-> 온산공단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도로다.)

 

도로 하단에

"생활도로구역"이라 도색돼 있다.

 

밤에는 덕신근린공원으로 보행하기 힘들것 같고,

개인자가용으로 가면 편리할 것 같다.

주차장이 상당히 깨끗하고 넓었다.

내가 와있을땐

가족 단위로 약 2대 차량이 와있었다.

휴일임에도 인적이 드문 곳이었다.

 

덕신근린공원 입구 모습이다.

 

덕신공원 종합안내도이다.

카카오맵 지도에는 "덕신근린공원"이라 표기돼 있는데,

이곳엔 "덕신공원"이라 돼있었다.

 

공중화장실은 모두 2군데가 있으며,

(화장실도 상당히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

 

그 외에도 피크닉장, 게이트볼장,

다목적구장, 야외공연장,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있다.

 

오른쪽 편이 화장실이다.

화장실 바로 앞이 물놀이장으로도 활용되는 곳이다.

 

물놀이장 이용안내판이다.

수심은 25cm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곳은 다목적구장이라고 한다.

농구장 외에도

족구장, 베드민턴장도 있었다.

 

다목적구장 쪽에도 화장실이 1개 더 있었다.

모두 휴일에도 개방돼 있었다.

 

요즘 어르신들이 즐겨 많이 하신다는 스포츠

게이트볼장이다.

휴일이었음에도 인적도 드물었고,

조용하게 시간보내고 갔다.

 

 

#덕신근린공원 #덕신공원 #온산아이들과가볼만한곳 #덕신아이들과가볼만한곳 #아이들과놀러가볼만한곳 #가족들과가볼만한곳 #울주군가볼만한곳 #온산읍가볼만한곳 #덕신소공원 #울산조용한공원 #울산조용하고한적한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