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동구

울산 동구 남목도서관 방문기

울산노총각 2022. 7. 5. 16:49
728x90

2022.07.05.(화)

모처럼 휴일에 방문한 곳은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남목도서관이다.

 

남목도서관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지도상으로는 주택가 안에 복잡한 곳에 있었으나,

남목1동 버스정류장에서

옥류로 큰도로를 따라 걷다보면

우측편에 "남목도서관" 간판을 바로 볼 수 있었다.

 

최근에 생긴 도서관으로 보인다.

건물이 깨끗하게 잘 단정돼 있었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별도의 열람실은 없으며,

2층 종합자료실에서 공부하면 된다.

 

옥상 휴게공간도 잘 마련돼 있었다. 

 

2층 종합자료실 모습이다.

화장실은 장애인전용화장실을 겸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여닫이 화장실 출입문이 아닌,

자동문 버튼을 눌러서 화장실에 들어갈 수 있는 형태다.

 

종합자료실 책상이 깨끗하게 잘되어있다.

 

앉아서 볼 수 있는 계단식 좌석도 있으며,

각 좌석마다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도 있었다.

 

깨끗한 환경에서 잠시나마 시간을 내어 공부하고 갔다.

 

남목동 동네 안에 자리하고 있는 깨끗한 작은도서관이라서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책읽고 시간보내며 이용할 수 있는 곳인것 같다.

우리 동네 도서관들보다 훨씬 시설이 괜찮아서 인상깊었다.

 

 

 

#울산가볼만한곳 #남목동가볼만한곳 #남목도서관 #울산남목도서관 #울산동구도서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