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동구

울산 남목동 남목생활공원 (남목체육소공원) 방문기

울산노총각 2022. 7. 5. 17:01
728x90

2022.07.05.(화)

남목도서관을 들른 후,

다녀온 곳은

동부현대패밀리아파트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남목생활공원(남목체육소공원)이다.

 

남목동에서 제법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남목동 동네 전체를 둘러보는 것은

평생 울산 살면서 처음 경험해보았다.

 

남목동이 정말 크고 넓었다.

구석구석 깊숙한 곳에 아파트와 주택들이 빼곡히 있고,

이곳에 주민들이 살아가는 모습이 마냥 신기하고 흥미로웠다.

 

한라오로라교라는 다리 이름이 인상적이다.

남목마성으로 가는 위치도 있는것 같다.

가는길에 너나들이 쉼터라는 곳도 있었다.

그리 크진 않았고, 작고 소소한 공원이었다.

 

어린이집 원아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이곳으로 오는 모습도 보였다.

원아들은 많아도 20명도 채 되어보이지 않았다.

 

내가 어린시절 아이들은 한번 소풍 나들이를 가면

100여명이 넘는 아이들이 바글바글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저출산이 실감났다.

 

현대동부유치원도 보인다.

남목생활공원 안내판이 보인다.

이곳엔 공원이 2개가 같이 붙어있고, 명칭도 다르다.

남목체육소공원, 남목생활공원 2개다.

 

같은 위치에 있는 공원이 2개의 다른 명칭으로 불리게 되었는지

배경은 잘 모르겠다.

 

공원 앞에 넓은 주차장도 있는데,

이미 자동차들이 빼곡히 주차돼 있었다.

 

공원 방문한 이용객들은 아닌것 같고,

바로 앞에 있는 아파트 주민들이 주차한 차량들 같다.

 

공용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다.

안전비상벨도 설치돼 있다.

어린시절 공원들은 이런 비상벨조차 없었던 시절이었다.

 

스마트폰도 없고 CCTV도 없던 시절에

어떻게 공원에서 뛰어놀았는지 신기할 정도다.

실종사고가 자주 났던 이유가 있을 법 하다.

 

푸른 나무들이 멋지게 잘 조성돼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있었다.

 

남목마성으로 가는 길이라고 한다.

 

말 조형물이 인상적이다.

 

남목동 지역주민들이 이용하기 좋은 공원인것 같다.

깨끗하고 주변 경관도 괜찮았다.

 

 

#남목생활공원 #남목체육소공원 #울산가볼만한곳 #울산동구가볼만한곳 #남목동가볼만한곳 #남목동산책하기좋은곳 #동구산책하기좋은곳 #남목동가족나들이하기좋은곳 #남목동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