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이야기

장생포 문화창고 북카페 지관서가 재방문기

울산노총각 2021. 9. 12. 12:28
728x90

2021.09.11.(토)

모처럼 방문하게 된 곳은

최근까지 다녔던 회사의 바로 근처에 있는

장생포문화창고 6층에 자리한 '지관서가'라는 북카페다.

 

지관서가는 울산에 약 2개정도 지점이 있는데,

이곳 장생포문화창고에는

고래문화재단에서 지관서가를 운영하고 있다.

(울산대공원 지관서가는 찬솔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

 

문화예술의 불모지 울산에서 북카페가 그리 흔하진 않은데

문화생활을 이렇게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좋았다.

 

이전에는 커피를 판매하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에 책만보다가 갔었는데,

 

이젠 커피음료도 주문할 수 있어서

주말을 맞아 다시 재방문해보았다.

 

밖에 보이는 울산 남구 석유화학단지 등 뷰가 인상적이다.

점심시간에 촬영하여서 사람들이 많진 않았다.

 

그러나 오후쯤 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몰려왔다.

 

삼산동 업스퀘어 지하에 있는

교보문고와 분위기도 비슷하고 좋았다.

휴대폰 유선, 무선 충전도 모두 가능하였고,

일부 좌석은 스탠드도 있어서 좋았다.

출입문 바로 옆에 카운터가 있는데

카운터에서 커피음료를 주문하면 된다.

 

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바닐라라떼 아이스를 주문하였다.

 

북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자격증 시험 공부를 하였다.

장생포 앞바다 뷰도 나름 괜찮은 편이다.

 

이곳 장생포문화창고의 6층 북카페 지관서가 외에도

1층에는 식사할 수 있는 분식집 식당도 있고,

2층~3층에는 미술갤러리,

6층에는 소공연장도 있다.

 

건물에서 원스톱으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어서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것 같다.

 

참고로 이곳 지관서가는 울산페이 가맹점이 아니라서

울산페이 결제가 불가능하다.

 

울산대공원 지관서가도 마찬가지다.

법적으로 소상공인이 아닌 출연기관에서 운영하는 카페라 그런것 같다.

 

 

 

#울산가볼만한곳 #울산남구가볼만한곳 #장생포볼거리 #장생포문화창고 #지관서가 #울산북카페 #울산테마카페 #울산분위기좋은카페 #고래문화재단 #울산지관서가 #장생포여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