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남구

울산 남구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차오름센터)에서

울산노총각 2023. 11. 5. 11:11
728x90

2023.11.02.(목)

평일 잠시 방문한 곳은

울산 남구 옥동

울산지방법원 앞 법대로길에 자리하고 있는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차오름센터)이다.

 

 

ㄱ자형 건물이 인상적이었다.

 

청소년 차오름센터라 해서

키즈카페처럼 아이들만 올 수 있는 곳은 아니고

누구나 특별한 제한 없이 출입 가능한것 같다.

 

 

사실 이곳 차오름센터와

울산지방법원으로 올라가는 도로,

맞은편 공영주차장은

옛 울산지방법원과 울산지방검찰청이 있던 자리다.

 

지금은 법원과 검찰청 신청사 건물이

뒷쪽으로 이전하면서

굉장히 크고 화려해졌지만,

과거엔 이곳 차오름센터와 공영주차장 자리엔

조그만한 구청사 건물이었다.

 

지금은 철거되어 옛 건물이 완전히 자취를 감췄다.

 

차오름센터 1층에는

위드카페라는 커피숍도 있다.

누구나 찾아와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 보낼 수 있다.

 

주차장도 있는것 같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 임시공휴일 등이 휴관일이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밤 9시까지,

일요일에는 오전 10시~저녁 6시까지

개관하는것 같다.

 

1층의 모습이다.

조그만한 작은 도서관이 있어서

책을 보며 시간보낼 수 있다.

 

"죽은 자의 집청소"라는 제목의 책이 눈길을 끌었다.

 

옥리단길 차오름 플리마켓 행사 관련 안내포스터이다.

올해는 12월 23일(토)에 진행된다고 한다.

 

책읽으며 시간 보낼 수 있도록

멋지게 잘 마련돼 있었다.

 

평일이라서 아이들은 없었다.

 

층별 안내도 모습이다.

여러가지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었다.

우리 시절때보다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서

좋은것 같다.

(사실 내가 학창시절엔 청소년문화의집 정도 밖엔 없었다.)

 

 

원래는 커피도 마시고 가려고 했으나

잠시 구경만하고 바로 나갔다.

 

 

#울산남구가볼만한곳 #옥동가볼만한곳 #법조타운 #울산법조타운 #울산법대로카페 #위드카페 #차오름센터 #청소년차오름센터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울산남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 #차오름센터오픈시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