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북구

2023 하반기 자동차 부품산업 채용박람회 참석 후기 (오토밸리복지센터)

울산노총각 2023. 10. 24. 13:00
728x90

2023.10.19.(목)

오전에 오복마을에 있는 회사에 면접을 보고

오후에 들른 곳은

울산 북구 연암동

오토밸리복지센터이다.

 

이곳 3층 체육관에서 

2023 하반기 자동차 부품산업 채용박람회가 열린다고 하여

방문하였다.

 

채용박람회가 열린 북구 오토밸리복지센터이다.

이곳엔 북구 시설관리공단도 있다.

 

자동차부품산업 채용박람회는

2023년 10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열린다고 하였다.

 

오후 1시 50분쯤 도착하니

나와 같은 많은 구직자들이 도착해 있었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체육관 전체 모습을 사진으로 담진 못하여다.

참여기업은 크게

간접참여(면접절차 없이 이력서를 통합담당자에게 제출)와

직접참여(해당 회사 인사담당자에게 부스에서 직접 이력서 제출하고 현장 면접)

방식이 있는데,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직접 참여기업 현황이다.

부스 앞에 사람들의 긴줄이 늘어서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회사도 있었다.

 

나는 간접참여 회사에

부족한 나의 이력서를 접수하였다.

(물론 연락은 오진 않겠지만..)

 

캐리커쳐를 하는 부스가 있다.

내 얼굴을 예쁘게 그려주셨다.

 

부스에 있는 캐리커쳐 담당 미술작가님이

내 얼굴을 정말 예쁘게 잘 그려주셨다.

평생 소장품으로 가질 생각이다.

 

 

아로마테라피 부스이다.

내 취향과 성향에 맞는 향수를 선물받을 수 있다.

아로마향수가 괜찮고 좋았다.

 

해당 아로마테라피 부스는

울산 남구 달동에 있는

"밸러아로마교육원"에서 진행해 주셨다.

 

 

무료 증명사진도 촬영하였다.

증명사진 찍으면 약 1시간 뒤에 가져갈 수 있다고 하였는데,

오후 2시쯤 촬영하였는데,

오후 3시 30분이 되어도 내 사진이 나오지 않았다.

포멧이나 무슨 문제가 생겼다고 해서

다시 촬영하였고,

 

오후 4시쯤 넘어서야 겨우 찾을 수 있었다.

증명사진은 6장을 수령받았다.

사진파일(jpeg) 같은건 받을 수 없는것 같다.

 

채용박람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스가

바로 무료증명사진 촬영인데,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만약 1시간 정도만 잠깐 시간내서 채용박람회 보다가 갈 생각이라면

증명사진 촬영부스는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

 

그 외에도 타로카드 등 여러 이벤트 체험부스가 마련돼 있었다.

 

체육관 바깥에서

만족도 설문조사를 하고

선물도 받았다.

 

선물은

커피캔과 여행용 세정도구 세트,

그리고 간접채용때 이력서를 제출하고 선물받은

휴대용 일인용 크린백 등이다.

 

9월 아웃소싱 인력도급 업체에 퇴사한 이후로

아직 취업을 못한 상태이다.

 

여튼 이번달 안으로는 꼭 취업을 하여

직장에 자리잡을 계획이다.

(나이도 이제 사십줄을 앞두고 있는데...)

 

 

#채용박람회 #자동차부품채용박람회 #울산채용박람회 #울산자동차산업채용박람회 #오토밸리복지센터 #취업박람회 #울산하반기채용박람회 #울산북구채용박람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