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울산광역시 중구

울산 중구 약사동 작은도서관, 약숫골도서관

울산노총각 2023. 1. 28. 16:24
728x90

2023.01.28.(토)

모처럼 주말 방문한 곳은

울산 중구 약사동 중구청 인근

약사동행정복지센터 내에 있는 작은도서관

약숫골도서관에 다녀왔다.

 

"약수골(약숫골)"은

이곳 약사동(藥泗洞)이 과거 약수(藥水)가 나오는

약물탕(약수탕-藥水湯)이 있기에

약수골이라 한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약사동 작은도서관도

약수골이라는 이름에서 따온

"약숫골도서관"이라 지어졌다.

 

빼곡하게 들어선 아파트단지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약숫골도서관은

약사동행정복지센터 건물 3,4층에 자리하고 있다.

 

2013년도에 개관하였다고 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약사동행정복지센터는

월~금요일까지만 민원 업무를 보기 때문에

1,2층은 개방하지 않지만,

 

약숫골도서관이 있는 3,4층은

다른 공공도서관들처럼 주말에도 개방을 한다.

(월요일은 휴관)

 

사진에 보이는 행정복지센터 건물 우측편

주차장이 있는 쪽으로 가보면

도서관 입구로 들어갈 수 있는 출입문이 있다.

 

출입문을 들어가서 우측편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가면 된다.

 

개관한지 제법 오래된 곳임에도 불구하고

시설이 상당히 깨끗하였다.

 

이곳은 작은 규모의 도서관임에도 불구하고

3층 한개층의 전체에

종합자료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장난감대여실, 간행물실 등

 

일반적인 도서관에서 볼 수 있는

왠만한 시설은 다 갖추고 있었다.

 

작은도서관이기 때문에

종합자료실은 생각보다 규모는 작은 편이다.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람좌석도 많진 않지만,

추운 한겨울 날씨를 피해

잠시나마 몸을 녹이며 책읽고 시간보내기 좋았다.

 

휴대폰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는

좌석마다 배치돼 있진 않았으며,

창가에 있는 열람석 끝부분에 하나 있었다.

 

도서관 분위기가 조용하고 편안해서 좋았다.

 

종합자료실의 도서가 많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책은

"의대생 공부법"이라는 책이었다.

 

책 내용 중에는

예전에 유튜브에서 몇번 보았던

"의대생 공부 브이로그 VLOG",

"의대생 공부 간접체험" 영상들을 볼 수 있는

QR코드 링크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의대생 브이로그 영상들은

공부하기 위한 동기부여에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됐었다.

 

https://youtu.be/TAKXwcH8MTo

 

728x90

 

엘리베이터를 타면

층별 안내도를 볼 수 있다.

 

약숫골도서관은 주로 3층이 메인이며,

4층에는 휴게실, 세미나실 정도 있었다.

 

4층에는 딱히 특별한 것은 없었다.

 

독서실(열람실)도 예전에는 4층에 있었던것 같은데,

최근에 사라진것 같다.

(따라서 3층에 있는 종합자료실 열람석에서 공부해야 한다.)

 

3층 종합자료실 입구 모습이다.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장난감대여실과

모두 1개 층 같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종합자료실로 바로 들어가면 된다.

 

작은도서관임에도 불구하고

평일(월요일 휴관)에는 오전 9시~밤 10시까지 개방한다고 한다.

주말에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공휴일 제외)

 

 

 

#울산가볼만한곳 #울산중구가볼만한곳 #약숫골도서관 #약사동도서관 #약사동가볼만한곳 #약수골 #약사동 #약사동독서실 #울산작은도서관 #중구작은도서관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울산책읽기좋은곳

728x90